○ 관련 : https://simugung.tistory.com/186 동방 탄막카구라 발매되었습니다. (2/8)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2월 8일 스팀을 통해 PC용으로 발매된 동방탄막카구라 판타지아 로스트와 관련하여 그간 여러차례 업데이트가 있었고, 또 이번 3월의 업데이트 정보가 나왔더군요.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90220/_/
(탄막카구라 스팀 페이지)
자세히 살펴보면...
- 탄카구 측의 안내
#ダンカグ #ファンタジアロスト
— 東方ダンマクカグラ◆Steam版発売中! (@danmakuJP) March 4, 2024
3月は、アップデートはもちろんのこと
「とうほう夜雀食堂」コラボ詳細発表
「楽曲追加パック 第2弾」の配信
Switch版の情報発表とイベント出展など、並行して準備中です。
2月のアップデートについてニュースにまとめました:https://t.co/VNQ0IDaZuQ
#ダンカグ #ファンタジアロスト
#탄카구 #판타지아로스트
3월은 업데이트는 물론
동방야작식당 콜라보의 상세 정보 발표
악곡 추가 팩 제2탄의 발매
스위치판의 정보 발표와 이벤트 출전 등 병행하여 준비중입니다.
2월의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뉴스(스팀페이지)에 정리했습니다 :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2190220/view/4151826831558722300
○ 관련 페이지 :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2190220/view/4151826831558722300
2月アップデート内容まとめと今後の展開について
2월 업데이트 내용 정리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윗 페이지에서)
스팀판 발매후로 3월 1일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기능 실장, 버그 대응을 포함하여 업데이트를 합계 3번 하였습니다.
내용의 상세는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다음번은 3월 14일에 업데이트를 합니다.
또한 가까운 시일 내에 [악곡추가팩 제2탄] 의 상세를 발표합니다.
[동방야작식당 とうほう夜雀食堂] 콜라보의 상세나, 닌텐도 스위치판의 스케줄에 대해서는 3월 14일의 생방송에서 공개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계획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동방탄막카구라 판타지아 로스트를 잘 부탁드립니다.
■ 신규 실장의 항목 (V.1.0.3 까지)
난이도 이지, 노멀에서 6라인의 연습을 할 수 있는 옵션의 추가
노트 스피드의 조정을 자동화하는 오토 모드
・클라우드 세이브 대응
・타이틀 화면, 프리모드의 사이에 상호전이기능을 추가
・노트 히트의 타이밍이 빠른지 느린지를 표시하는 FAST/SLOW 기능 및 이 기능의 표시/비표시, 표시위치조정 옵션의 실장
・노트 스피드의 상세 표시 추가
・결과 화면에서 FAST/SLOW 실제 숫자 및 탭 정확도 (퍼센트) 를 표시
・판정 문자, 콤보수ㅜ 표시 위치 조정 옵션을 추가
・노트 스킨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의 추가
・설정화면에 리셋 버튼 추가
・스팟 맵 상에서 달성 상황을 표시 (영환회생 완료 / 스테이지 전 클리어 완효 / 보상 전부 취득 같은)
・카구라 스테이지에서 보면의 미러 (좌우반전) 나 라인 갬랜덤 배치 등 어라인지 기능을 추가
・게임 오버시의 편성에 관한 힌트 다이얼로그가 표시되는 기능을 추가
・편성 화면, 프리모드에서의 검색 대상을 추가
・선곡 화면에서 악곡의 프리뷰 재생 종료 후 디폴트 BGM 이 나오게 변경
■ 수정이 완료된 항목
・리타이어 헬프가 2번 이후로 강제 표시 되지 않도록 변경
・설정 화면의 풀 스크린 권동을 수정
・스토리 모드에서 부자연스런 구름의 움직임을 수정
・프리뷰 화면의 디자인 최신화
・안개와 독안개 내성의 미타마카드를 소지한 경우, 안개와 독안개의 표시 농도를 낮추도록 수정
・컨트롤러 프리셋 버튼 설정의 버그 수정
・마법의 숲01 『絡繰ドール』 등, 도중에 BPM 이 변하는 악곡에 대해 BPM 변경을 게임UI에 반영
・플레이 전의 설정 화면에서 노트 낙하 속도의 프리뷰에 각 앙곡의 BPM 이 반영되도록 수정
・풀다운 리스트를 연 상태에서 캔슬하면 설정이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
・DLC 에서 추가된 악곡 자켓, 히로인이 갤러리의 일람에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
・Live2D 표시 개선
・일부 BGM 의 음질 개선
・헬프바의 표시 버그를 수정
・편성 탭 화면에서 실적 보너스가 반영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기타 오타, 표기누락 등을 수정
■ 조기 대응 예정의 항목
・결과 화면 표시의 개선
・마디 표시선의 추가
・미타마 카드의 스킬로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오는 버그의 수정
・미션 달성을 서포트하는 부스터 아이템 실장
・스테이지 공략에 대한 추천 카드 장비 기능의 추가
・실적이나 보너스 스테이지 등의 보상을 미타마카드/히로인 상세 뷰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선곡 화면의 악곡 상세 다이얼로그에서 보면 난이도, 보면 레벨, 수록 DLC 명칭을 표시
・스테이지 내용 확인 화면에서 클리어시에 얻을 수 있는 보상을 표시하는 기능의 추가
・스팟 맵상에서 실적이나 보너스 스테이지의 보상을 일러스트 첨부로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
・마우스, 터치 기능을 실장
・여러개의 악곡을 연속으로 플레이하는 코스 기능의 추가
・오토 플레이 기능의 추가
・카구라 스테이지의 UI 커스터마이즈 기능의 추가 (라인 투명도, 히트 이펙트 등)
・카구라 스테이지에서 판정 라인의 위치 변경 기능의 추가
・엠블렘 (카구라 스테이지용의 라인 배경 스킨) 추가
・블라인드 ON/OFF 기능 추가
・인게임 연출의 강화(Perfect 시각 연출, 풀콤보 플래시, 높은 콤보 수 연출 등)
・탄막 스테이지에서 플레이어 기체 맞는 판정 범위의 표시 기능 및 적탄, 기체 투명도 기능의 추가
・탄막 스테이지의 라인 배치 커스터마이즈 기능의 추가 (분할, 좌측, 우측 3종류에서 선택 가능)
・선곡, 편성화면의 폴더 기능의 추가
안내된 내용은 위와 같았습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 된 내용들과 추후 업데이트될 내용, 3월에 추진될 내용 등이 다뤄져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피드백을 받으며 기능을 개선하고 있는 것 같군요.
이 게임을 즐기고 계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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