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 관련

제4회 봉래제와 일러스타페스6 티켓에 대한 중요 안내가 있었군요. (1/8 행사장 관련 내용 추가)

심유경 2025. 1. 8. 12:17

○ 관련 : 
1. https://simugung.tistory.com/515 제4회 봉래제(2/8 개최)의 입장권 판매가 오늘(1/6) 19시부터 개시
2. https://simugung.tistory.com/516 제4회 봉래제 티켓 판매 개시 + 초청 게스트 ZUN님 등장 안내!!!

 

제4회 봉래제(2/8 개최)의 입장권 판매가 오늘(1/6) 19시부터 개시

○ 관련 : https://simugung.tistory.com/497 봉래제4에 예대제 사무소가 부스 참가 예정이라고, 첫 한국 방문 봉래제4에 예대제 사무소가 부스 참가 예정이라고, 첫 한국 방문○ 관련 : https://simugung.

simugung.tistory.com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6일부터 티켓 예매가 개시된 제4회 봉래제와 관련하여,
같은 장소에서 함께 개최되는 일러스타페스6 과 관련하여 중요 내용의 안내가 있었습니다.
우선 안내된 내용을 확인해보면..

- 일러스타 페스 측의 안내

(위에서 옮김)

안녕하세요, 일러스타 페스 사무국입니다.

이번 2월 8일 진행되는 '4회 봉래제'의 프로그램인 '라이브 이벤트'에 대하여 '일러스타 페스 6' 입장권을 구매하신 분들께서도 관람이 가능한 부분이 사전에 명확히 전달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일러스타 페스 6'의 입장권으로는 보다 저렴하게 이벤트를 즐길 수 있고, '봉래제' 패키지는 소정의 비용을 더해 특전 굿즈를 구매하시라는 의도가 저희의 부족함으로 팬덤 여러분께 전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일러스타 페스'는 2020년 7월, 1회 봉래제의 시작과 함께했던 '피아프로 스타즈'가 전신 중 하나가 되는 이벤트 입니다. 그 이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발전해 온 행사지만, 코로나의 광풍이 잠시 가라앉았던 혼란의 당시 저희 주최진에게 보여주었던 동방 프로젝트 팬덤 분들의 그 열정은 뇌리에 강렬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4년째가 되어가는 작년 이맘쯤, 우연한 자리에서 다시한번 봉래제 주최진과 만난 것을 계기로 지금까지 꾸준히 교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만, 작년 말 우연히 2월로 예정하는 이벤트 날짜가 다시한번 겹치는 것을 뒤늦게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봉래제는 이미 '비트마리오'라는 거물 아티스트분들의 내한 일정이 확정된 상황, 저희 또한 5개월만에 진행되는 메인 행사를 위해서 KINTEX의 해당 날짜 이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는 상황에서, 작년과 같이 다시 한번 동일한 날짜에 행사를 진행하게 되면 양 행사와 참가하는 크리에이터 분들, 참관객 분들이 불편을 겪으실수 밖에 없는 상황이 점쳐졌습니다.

이에, 저희는 비용을 저희가 부담하는 형태로 봉래제의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줄여드리면서, 비교적 규모가 큰 KINTEX에서 행사를 함께 개최하는 형태를 제안드렸습니다. 한국 동방프로젝트 역사상 최강의 게스트 라인업을 일러스타 페스의 무대에서 함께하고 싶다는 점, 일러스타 페스를 찾아오는 많은 참가자 분들께 '동방 프로젝트'의 매력을 알리고 싶다는 저희의 요청에 봉래제 주최진 또한 손을 잡아주시면서 협력이 성사되게 되었습니다.

많은 동방 프로젝트 팬분들께서, 일러스타 페스와의 협력으로 인해 라이브 관람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을 우려하시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일러스타 페스는 이번 봉래제와의 협력을 위해 아래와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 이벤트를 방문해 보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일러스타 페스의 무대는 한국 서브컬처 이벤트 중 손꼽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일러스타 페스 6'은 스탠딩으로 최대 5천명까지 안전하게 들어가는 관객석을 준비하고 있으며, 중계 카메라를 통해 거리가 있는 곳에서도 대형 스크린으로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봉래제 이벤트의 독립성을 보장해드리기 위해 일러스타 페스 토요일 무대는 봉래제 라이브 무대에 할애하고 있습니다. 봉래제 라이브 이벤트가 오전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일반 입장권을 구입하시면 입장 시간 딜레이로 놓치시는 무대 프로그램이 생기는 것을 우려하여, 봉래제 패키지에는 일러스타 페스의 얼리(선행)입장권을 기본적으로 포함하였습니다. 

일러스타 페스는 자체적인 QR 입장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질병으로 지적되던 입장 딜레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였습니다. 
작년 5월 제4회 일러스타 페스와 8월의 '일러스타 페스 5'에서 선행 입장권은 오전 11시까지 모든 입장이 완료되었사오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VIP 팩을 구매하신 분께는 기존의 봉래제와 같이 가장 빠른 입장 및, 최전열에서 공연을 관람하실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일러스타 페스 사무국 일동, 니코니코 고산케에 자리한 동방 프로젝트의 명성에 누가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봉래제 #蓬莱祭

- 봉래제 측의 안내


안내된 내용은 위와 같았습니다.

즉, 제4회 봉래제 티켓 (https://illustar.net/performance-list/23) 에서
특전들을 제외하고, 일러스타 페스 6 입장권 (https://illustar.net/general-participation/info) 만 구입한 경우에도
토요일 라이브 (일러스타 페스 6의 토요일 라이브는 봉래제에 할애되었다고) 관람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따로 없었던 점에 대한 사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인 라이브 스테이지 (음악 서클 라이브 등) 는 오후에 있다고 안내되어 있고,
토요일 무대 스테이지 자체는 대부분 동방 관련으로 할애되어 있다는 것을 보며, 오전 중에는 무대에서 뭔가 진행되는 내용들이 더 있는 것 같군요? 봉래제 측 안내에 추가적으로 언급이 붙은 것이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면 아마도 예대제에서의 무대 스테이지 같은 느낌으로 당일날 진행되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예대제 당일 라이브 방송을 보면 행사 개시 후에 무대 순서가 계속 있었습니다.)

혹시나 이후로 관련 안내나 행사 관련 진행 안내 (타임테이블 정보, 세부 입장 방법 등) 의 공지가 나오면 추가하여 함께 다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양 행사와 관련하여 티켓을 예매하신 분, 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01.08 내용 추가)

이후 행사장 관련 내용에 대한 추가 공지가 있었습니다.
우선 살펴보면...

- 봉래제 측의 안내

📢 행사장 이전 안내

최근 행사장 관련 이슈로 많은 염려를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일러스타 페스 사무국의 전폭적인 협조를 통하여, KINTEX 4A홀을 행사 구역으로 추가 대관 하였습니다.

금일 공지 예정이던, 부스 및 각종 안내에 대해 행사장의 이전에 따라 연기 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일러스타 페스 측의 안내

⛩️행사장 추가 대관 안내

안녕하세요, 일러스타 페스 입니다.

동방프로젝트 온리전 '봉래제' 행사가 더욱 독립적인 행사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KINTEX 4A홀을 추가 대관하여 '봉래제'가 단독 사용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안내되었던 '일러스타 페스' 입장권으로 자유롭게 두 행사를 오갈 수 있는 부분, '일러스타 페스'의 설비 및 규정을 양 행사가 동일하게 적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변동 없사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봉래제 #蓬莱祭 
#일러스타 #일페 #일러스타6 #일페6

동시에 개최 되는 두 행사 간의 독립적인 운영을 위해 킨텍스 내에서 구획에 대한 단독 사용 안내가 있었습니다.
더불어 티켓 규정 등에 대한 부분에서 동일 적용 부분은 변동이 없으니 함께 참고해달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군요.

다만 위치 조정에 따라 부스 관련 안내는 조금 연기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로 후에 안내될 것 같군요.

위의 내용과 포함하여 함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